여행/2012 동유럽2012. 7. 19. 23:01

그냥. 저도 첨에 혼자 갈 땐 이런 상세한 팁이 필요했거든요

가면 누구라도 잘 할 텐데

괜히 두려운 마음이 듭니다.

 

그래서!

착륙 후부터 숙소까지 어찌 가야할 지 간단히 적어 볼게요.

 

 

 

 

상공 1000km를 날던 비행기가 점차 낮게 날기 시작합니다

 

 

구름 밑으로 내려오고

 

 

가르마 탄 논(ㅋ)과 시가지가 보이고

 

 

빨간 지붕들을 보는 순간 "아 여기가 프라하구나!"

(하지만 아닙니다ㅋㅋ)

 

 

착륙해도 끝자리에 앉아 있으면 나가는데 한참 걸리죠

그냥 맨 마지막에 나간다 생각하고 계속 앉아 있다가 나갔다가

출입국 줄 보고 식겁했습니다

 

 

 

맨 먼저 본 의자가 재밌게 생겨서 찍었어요

 

 

루지네 공항에 도착하면 출입국 심사 전에 환전을 할 수 있는데, 어느걸 먼저 해도 상관 없습니다

저는 환전부터 하고 출입국 심사를 했어요

딱 버스비 나올 만큼만 환전하면 됩니다

공항은 환율이 안좋으니까.

 

 

 

출입국 심사 후 공항에 나가니 여기가 프라한가 싶습니다

심사 줄 설 때만 해도 한국인이 대부분이었는데.

 

 

 

교통티켓을 여러군데서 팝니다. 저는 75분 유효한 1회권을 끊었어요. 32코루나(한화로 약 1600원)!

 

 

나가자마자 택시가 보이고, 택시 뒤에 길게 늘어선 곳이 버스 정류장입니다

정류장 앞에 티켓 개시기가 있습니다. 거기서 개시를 해주면 그 때부터 75분을 카운트합니다.

개시 안하고 타면 검표원이 무임승차라며 벌금을 물립니다.

 

거기서 119번을 타면

 

 

데이비츠카 역에 도착합니다. 여기서 다 내리니까 그냥 가만 있다가 종점에 내리면 됩니다.

공항에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.

 

 

엄청 빠른 속도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갑니다.

너무 빨라서 위험할 수도 있으니 캐리어를 꼭 잡고 타세요!

 

 

 

플랫폼에 도착하면 데이비츠카 역의 대부분은 관광객입니다.

여기도 종점이니 방향은 하나 뿐! 모두가 타는 방향을 탑니다.

 

 

 

메트로가 왔네요.

탑니다.

 

 

그리고 숙소 근처의 역에 내리면 프라하 시내가 반겨줍니다!

 

 

각 길의 끝 건물에 보면 출입문 위에 사진처럼 빨갛게 표시된 길 이정표가 있습니다.

이 길 이정표를 따라 숙소 주소대로 찾아가면 됩니다.

 

 

'여행 > 2012 동유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he change of the function of photos.  (0) 2012.07.20
[Salzburg] 잘츠부르크  (0) 2012.07.20
[Halstatt] 할슈타트  (0) 2012.07.19
폰으로 찍은 음식 사진들  (0) 2012.07.19
Sigmund Freud Museum in Wien  (0) 2012.07.19
Posted by 물개꾸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