놀러다니기2016. 5. 12. 17:20

먹거리 x파일에서 흔한 냉면 육수 제조의 비법을 보고 토쏠릴 뻔...

 

어쩐지 왜 모든 고깃집+냉면집의 냉면육수 맛이 같더라니...

대략적으로 냉면 육수에 들어가는 재료라고는 ...

설탕도 아까워 사카린, 

식초도 아까워 구연산, 

소고기 다시다  + 감칠맛 미원

이 전부였다

 

 

사람이 먹는 음식이 아니었다 ㅋㅋ

어차피 냉면 면발도 아무 영양소도 없이 걍 백설탕과 같은 성분인건데

그냥 냉면은 앞으로 안먹거나 진짜 육수를 내는 곳에서만 먹기로.

 

 

신랑과 자주 가는 용산의 냉면&갈비찜 맛집 신*면옥도

그냥 맛있어서 갔지만 어쩐지 육수와 냉면육수는 모두 표준의 맛..

주방에 들어가볼 수도 없고 그냥 안먹는게 낫겠다 싶어 앞으로 안갈듯.ㅋㅋ

 

이후 명동에 갈 일이 있어 함흥면옥 본점에 갔다. 

여기는 육수를 진짜 낸다기에.

 

 

육수를 받으니 (사진엔 없다만) 기름이 동동 떠 있는 게 제대로 된 육수 맞다

간도 별로 안 돼 있고 아무런 감칠맛도 없는 심심한 육수

진짜배기다~!

 

이후 냉면이 잽싸게 나왔는데 

냉면 육수 역시 간도 안돼, 새콤달콤하지도 않아, 그냥 닝닝한 육수였다.

식초와 겨자, 설탕을 넣을 수 있도록 테이블 위에 따로 세팅이 돼 있었고

여기는 진짜구나! 하며 안심하고 먹었다.

 

 

재밌었던 건 여긴 만두가 더 맛있었다.

만두맛집으로 인정 ㅋ

냉면은 자극적인 맛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별로.

맛 기대하고 가기에도 별로.

다만 음식은 정직하다.

 

 

 

Posted by 물개꾸엉